[성남소식]"폭설 대응"…시, 3개 구청 제설봉사단 구성 등

기사등록 2025/12/18 10:30:36
[성남=뉴시스] 경기 성남시 수정구가 제설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성남시 제공) 2025.12.18. photo@newsis.com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는 폭설에 대응하기 위해 수정·중원·분당 등 각 구별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제설봉사단을 구성해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4일 단시간에 집중된 폭설 당시의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도로 교통혼잡과 안전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기관 간 협력 방안과 대응 매뉴얼 등을 논의했다.

제설봉사단은 강설 시 이면도로 경사로, 보도, 육교 등 제설 취약 지역에 우선 투입된다. 구별 제설봉사단 인원은 수정구 1122명, 중원구 954명, 분당구 1020명이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코웍스, 청소년·청년 국제교류 협력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은 주식회사 코웍스와 지역 내 청소년·청년을 대상으로 국제교류 활동과 콘텐츠의 질적 향상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제교류 사업 수행에 필요한 경험 및 정보 공유, 청소년·청년 맞춤형 국제교류 활동 및 지원사업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양 기관은 협력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공동 사업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재단은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국제 환경 속에서 청소년과 청년들이 보다 폭넓은 경험을 쌓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