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울·경기 비 또는 눈…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기사등록 2025/12/16 08:55:21

빙판길·도로 살얼음 유의해야

서울·경기 미세먼지 농도 '나쁨'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황사비가 내린 25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서 시민들이 신문지로 비를 피하고 있다. 2025.11.25. hwang@newsis.com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16일 화요일은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에 따른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은 이날 "오늘은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 북부에, 내일은 강원 영동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비 또는 눈은 오늘 밤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북·동부 1㎝ ▲강원 산지 1~3㎝ ▲강원 내륙 1㎝ 안팎 등이 되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 5㎜ 미만 ▲서울·인천·경기북부 1㎜ 안팎(17일 이른 새벽까지) ▲강원 중·남부 내륙·산지 5㎜ 미만 ▲강원 북부 내륙·산지 1㎜ 안팎 ▲충남 북부, 충북 중·북부 1㎜ 안팎(17일 이른 새벽까지) 등이 되겠다.

17일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다. 같은 날 오전부터 밤 사이 강원 산지·동해안에, 늦은 오후부터 경북 북부 동해안·북동산지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중부내륙과 남부 높은 산지를 중심으로 눈이 쌓여 있는 가운데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겠고,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다.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붙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낮 최고기온은 2~10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인천 8도, 수원 9도, 춘천 4도, 강릉 11도, 청주 11도, 대전 12도, 전주 12도, 광주 13도, 대구 10도, 부산 13도, 제주 17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남부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