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한남대학교 빅데이터응용학과 학생들이 국내 주요 학술대회와 공모전에서 잇따라 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박성환씨는 한라대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ITS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초소형 전기차 이용자의 주행 패턴 분류 및 특성 분석'이란 주제로 초소형 전기차 공유 서비스의 실제 주행 데이터를 활용해 비지도학습 기반의 주행 패턱 분류를 수행했다.
박씨는 또 한국정보기술학회 추계종합학술대회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도 우수논문상(동상)을 받았다.
이 학과 '알고리듬(전효원, 윤정수, 정서연, 최송연)' 팀은 미디어통계포털 주최 대학생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우리 사회는 뉴스를 어떤 방식으로 소비하고 있을까'라는 주제로 데이터 분석 결과물을 출품했다.
아울러 최재혁, 박성환씨는 국토교통데이터 산업 활성화 포럼에서 '개인 맞춤형 추진 시스템 기반의 여행 전용 AI네비게이션'이란 주제로 한국교통연구원장상을 받았다.
고은정 교수는 "학과생들이 데이터 분석 및 실무 적용, AI 기술 활용,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뛰어난 실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