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영남대, iM유페이와 스마트캠퍼스 조성 협약 등

기사등록 2025/12/15 10:30:37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영남대학교는 iM유페이와 지역 청년의 교통복지 확대와 스마트캠퍼스 구축을 위한 ESG 가치 실천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청년 대상 교통복지 서비스 제공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선불형 교통카드 지원 ▲영남대 교내 디지털 결제환경 구축 ▲정산·데이터 분석 등 기술 지원 ▲ESG 가치 실천을 위한 교내·외 홍보 및 참여 유도 활동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영남대는 스마트캠퍼스 조성을 위한 교내 인프라 협조와 신규 사업자 연계에 필요한 행정 지원을 제공한다. iM유페이는 교내 결제환경 고도화와 학생 편의 증진을 위한 기술 기반을 마련한다.

◇제39회 대구교육상 시상

대구시교육청은 16일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제39회 대구교육상을 시상한다.

대구교육상은 대구교육 발전을 위해 공적을 쌓은 이들에게 주는 상으로 유아·특수교육, 초등교육, 중등교육, 교육행정·평생교육 부문에서 탁월한 공적을 쌓은 공로자들이 대상이다.

올해는 초등교육 및 중등교육 부문에서 대구교육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데 기여한 ▲(초등교육 부문) 최순나 사립공공연암도서관 관장 ▲(중등교육 부문) 이병옥 대구교육청 전 교육정책국장 ▲(중등교육 부문)박신영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 등 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