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하이메탈,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기사등록 2025/12/09 09:22:14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덕산홀딩스는 그룹의 반도체 소재 분야 전문기업 덕산하이메탈이 성평등가족부 주관의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녀 출산,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은 덕산그룹이 추구해 온 '사람 중심 경영'과 '일·가정 양립(Work-Life Balance)' 노력이 계열사 전반의 실질적 성과로 나타난 결과다.

덕산하이메탈은 이번 심사에서 ▲근로자 친화적 제도 운영 ▲육아·출산·가족돌봄 지원 제도 구축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복지제도 운영 실적 등 주요 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덕산하이메탈은 오는 2028년 11월까지 3년간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우선 정부 지원으로 일·생활균형 인프라 구축비 지원, 신규 병역지정업체 선정 추천, 무역보험 할인 혜택 등이 제공되며, 금융·세제 측면에서는 중소기업은행 신용평가 우대, 보증 심사 완화, 정기 세무조사 한시적 유예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덕산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구성원들이 직장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 덕산하이메탈뿐만 아니라 모든 계열사가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 기업 문화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