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평가에 송년회 준비까지…HR 지원 플랫폼이 뜬다

기사등록 2025/12/07 11:01:00

비즈하우스, 기업·기관 판촉물 제작 지원

위펀은 송년회 등 맞춤형 사내 행사 준비

[서울=뉴시스]비즈하우스가 제작한 kt 밀리의서재 매장 홍보물.(사진=비즈하우스 제공) 2025.12.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중견기업 인사팀에서 근무하는 김모씨는 연말이면 특히 바쁘다. 인사고과 평가 업무와 임직원용 물품 제작 주문, 여기에 송년회까지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스타트업에서 총무를 겸하는 인사 담당자 이모씨도 사정이 비슷하다. 30명 규모의 작은 회사이지만 연말이면 해야 할 일이 산더미다. 이씨는 “인력과 예산 모두 넉넉하지 않아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방법을 늘 찾게 된다”고 말했다.

기업 HR 담당자들이 가장 분주한 시기가 찾아오면서 이들의 부담을 덜어줄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디자인 인쇄 커머스 비즈하우스는 높아지는 직원 배포용 물품 제작 수요를 고려해 지난달 기업 대량 주문 서비스 혜택을 강화했다.

해당 서비스는 다이어리나 달력, 명함, 서류봉투, 카탈로그, 브로슈어, 굿즈 등 다양한 품목의 15만개 템플릿을 통해 전문 홍보·디자인 인력 없이도 고품질 대량 제작이 가능하다.

비즈하우스는 올해 연말을 맞아 업계 최고 수준의 할인율을 적용했다. 대량 주문 시 기업 주문 페이지에 상담을 요청하면 전담 매니저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현재 kt 밀리의서재, 매일유업, 시원스쿨, 국립중앙박물관 등이 신년 다이어리와 달력, 연말 이벤트 굿즈, 홍보·판촉물 제작에 비즈하우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향후 비즈하우스는 지속적인 고객 의견 수렴을 통한 상품·기능 확대로 서비스 편의를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B2B 서비스 플랫폼 위펀의 기업 행사 대행 서비스 '이벤트24'는 송년회와 신년회는 물론 각종 사내 행사 준비 과정을 책임진다.

이벤트24는 장소 섭외부터 프로그램 구성, 진행 인력 배치, 케이터링까지 행사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일괄 제공해 기업 담당자의 부담을 줄여준다. 기업이 행사 날짜와 인원을 공유하면 전담 플래너가 배정돼 장소와 일정 제안, 행사 준비와 당일 행사 운영까지 1대1 맞춤 컨설팅을 실행한다.

위펀은 이벤트24 외에도 사무실 간식 서비스 스낵24, 사내 복지용 선물 발송 서비스 선물24 등 제공 중이다. 현재 5000개 이상의 기업이 이벤트24를 활용 중이다.

성과관리 솔루션 레몬베이스는 연중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사고과 평가 과정의 효율화와 공정성 확보를 지원한다. 목표 설정부터 리뷰, 1대1 미팅, 피드백까지 성과관리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하고 조직 맞춤형 평가 제도를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다.

현재 1800여개 기업이 레몬베이스를 통한 성과관리를 시행 중이다. 레몬베이스는 이를 토대로 구성원 개인 맞춤형 인사이트를 제공, 구성원의 행동 변화까지 유도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에는 제작, 행사, 평가 등 여러 업무가 동시에 몰리면서 HR 업무가 가중되는 시기"며 "최근에는 영역별 전문 플랫폼을 활용해 업무 부담을 분산하고 한정된 인력으로도 운영 효율을 높이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