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창의융합교육원, 환경·디지털·생태교육 등

기사등록 2025/12/05 10:52:55
[부산=뉴시스] 부산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은 디지털곤충학습관과 부산환경체험교육관 운영을 위한 환경·디지털·생태교육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곤충 체험용 숲디자인 및 조성에 관한 협력 ▲생태감성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생태전환교육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생태전환교육 강의·교재, 학습자료 제작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 시민 등을 위한 열린 환경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전체가 참여하는 생태환경교육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부산예술영재교육원, 음악·미술 영재교육대상자 뽑는다

부산시교육청 예술영재교육원은 6일 학생예술문화회관에서 음악·미술분야 예술영재 교육대상자를 선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선발은 2단계 선발(서류·실기)을 거쳐 음악분야 10명, 미술분야 15명을 뽑는다. 최종 합격자는 26일 오후 5시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합격한 학생들은 내년 3월 제23회 입학식을 시작으로 2년간 예술영재교육원의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전공 심화 이론·실기수업 등 다양한 예술 교육을 경험하고 연중 개최되는 음악회·전시회 등을 통해 훌륭한 예술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갖는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예문문화예술 체험작품전 개최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9~27일 학생예술문화회관 갤러리 예문에서 '예문문화예술체험작품전'을 연다고 5일 밝혔다.

전시는 체험활동 사진 200여점, 영상자료 5종, 학생 창작품 50여점 등이 소개된다.

전시관람은 이 기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일·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