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강북소방서 이모세 소방장, HRD 콘테스트 2위 등

기사등록 2025/11/16 14:48:23
[대구=뉴시스]대구 강북소방서 이모세 소방장이 충북 진천 국가인재원에서 개최된 ‘제43회 공공HRD콘테스트’에서 국무총리상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사진=대구소방본부 제공) 2025.11.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소방안전본부는 대구 강북소방서 이모세 소방장이 충북 진천 국가인재원에서 개최된 ‘제43회 공공HRD콘테스트’에서 전국 2위(국무총리상)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소방장은 실전 중심의 교육 콘텐츠를 더욱 발전시켜 시뮬레이션 기반 훈련기법, 현장 적용성 높은 교육 설계, 단계별 난이도 조정 전략 등을 제시하며 전국 공공교육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 냈다.

이 소방장의 이번 수상은 대구소방의 실전형 교육 콘텐츠 개발과 내부 강사 역량 강화 정책의 성과로 평가되며 향후 대구소방 교육훈련센터에서의 강의력 향상 프로그램과 전문교관 양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 규모 시민햇빛발전소 19호기 준공

대구시는 탄소중립 실현과 스마트 그린에너지 선도도시 조성을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 정책의 일환으로 ‘대구시민햇빛발전소 19호기’를 달성군 소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KIAPI)에 준공했다.

해당 설비는 약 1㎿ 규모로 하루 평균 3.6시간 가동 시 365가구의 연간 전력 소비량에 해당하며 약 557t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시는 2008년부터 시민 참여형 햇빛발전소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왔으며 이번 19호기는 그간 건립된 발전소 중 가장 큰 규모다.


◎공감언론 뉴시스 jc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