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먹거리 변화…남구, 자활반찬사업단 개소식 등

기사등록 2025/11/14 15:51:44
[대구=뉴시스] 대구 남구는 자활 반찬사업단(오레시피 대구교대역점) 개소식을 열어 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한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대구 남구 제공) 2025.1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 남구는 자활 반찬사업단(오레시피 대구교대역점) 개소식을 열고 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한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자활 반찬사업단은 올해 3월부터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시장 경쟁력이 있고 지역과 상생하는 자활사업단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남구는 사업이 1인가구, 맞벌이 그리고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돌봄통합사업과 협력해 지역의 먹거리 변화에 지원군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대구=뉴시스] 대구 중구는 지난 13일 경북여자고등학교 정문에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수고했어, 얘들아' 정신건강증진 캠페인을 했다. (사진=대구 중구 제공) 2025.1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중구, 수능 수험생 대상 정신건강 증진 캠페인

대구 중구는 지난 13일 경북여자고등학교 정문에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수고했어, 얘들아' 정신건강증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매년 수능 직후 수험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돕기 위해 정신건강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시험 후 긴장과 피로에서 벗어난 수험생과 보호자가 심리적 여유를 되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페인에서는 수험생과 보호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24시간 정신건강 상담 전화 홍보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 안내 ▲간식 키트 제공 등이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