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는 연제육아아빠단 42가족, 총 90명이 참여했다. 아이들은 신문기자, 소방관, 은행원, 의사, 연예인 등 52개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아빠와 특별한 추억을 쌓았다. 체험 후에는 부산시 출산·육아 시책인 ‘당신처럼 애지중지’ 홍보와 저출생 인식 개선 캠페인도 진행됐다.
연제육아아빠단은 앞서 블루베리 수확, 요리체험, 가족 사진전, 숲 체험, 가족 운동회 등을 실시했다. 이어 2025년에는 연제육아아빠단 해단식과 단체 영화 관람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5 금정 청년정책네트워크 정책 제안회 개최
부산 금정구는 ‘2025 금정 청년정책네트워크(청정넷) 정책 제안회’를 금정구청에서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금정 청정넷은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년정책 아카데미, 의제 발굴 워크숍, 3차 정기 분과회의와 분과별 수시 회의를 거쳐 4개의 최종 정책을 도출했다. ▲일자리·교육 분과의 ‘금정 청년 역량 UP 프로젝트’ ▲주거·생활 분과의 ‘청년 맞춤형 주거 안심 정보 제공 및 예방 교육 강화’ ▲복지·문화 분과의 ‘청년 채움 프로젝트’ ▲참여·권리 분과의 ‘금정구 청년 참여형 서포터즈단’이 그것이다.
정책 제안회에는 금정구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도 참석해 분과별 제안 정책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금정구는 12월에 청정넷 활동 우수자 시상과 그간 활동 자료집 배포 등 성과 공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