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한수원 고리본부, 청소년 e스포츠 대회 등

기사등록 2025/10/27 17:33:15
[부산=뉴시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제2회 부산 청소년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제공) 2025.10.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최근 '고리원자력본부와 함께하는 제2회 부산 청소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의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발로란트, 리그 오브 레전드, 브롤스타즈 총 3개 종목에서 100여 개 팀이 참가했다.

결승전은 고리스포츠문화센터에서 진행됐으며, 프로게이머 박동진 선수와 이도현 게임 전문 캐스터가 해설을 맡았다. 현장 부대행사로 발로란트 사격 이벤트 게임, 추억의 고전 게임, VR체험존 등도 운영됐다.

◇기장군, 코레일과 임산부 배려 캠페인 시행

[부산=뉴시스] 부산 기장군은 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와 함께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제공) 2025.10.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기장군은 최근 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와 함께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임산부가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기장군보건소 주관했다.

기장군보건소 직원과 코레일 관계자들은 동해선 기장군 구간의 광역 전철과 역사 일원에서 캠페인 홍보 전단을 배부하며 임산부석의 의미와 올바른 이용 방법을 안내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gy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