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제주영어교육도시 지역상생 어울림 행사 등

기사등록 2025/10/22 14:58:49
[제주=뉴시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제주영어교육도시 전경.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제주=뉴시스] 임재영 기자 = 제주도는 25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서귀포시 대정읍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2·3호 근린공원에서 '제주영어교육도시 지역상생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소통과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역공동체의 화합과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 동아리와 유관기관 등 19개 팀이 참여해 △옹기 만들기 △추사체 쓰기 △손톱오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국제학교 학생·학부모 봉사단체의 플리마켓, 지역 농산물 판매 등이 함께 열린다.


◇제주 동부농업기술센터, 농산물 이미지·브랜딩 심화과정 30명 모집

제주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는 24일부터 '이미지와 브랜딩으로 완성하는 마케팅 심화 과정' 교육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의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내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이다. 11월20일부터 12월11일까지 총 4회 15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농산물 이미지와 브랜딩에 관심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24일 오전 9시부터 동부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제주항일기념관 기념관 옆 작은 도서관 프로그램 개최

제주도 보훈청 제주항일기념관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야외도서관 체험프로그램인 '기념관 옆 작은 도서관'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야외공간에서 독립운동 관련 도서를 읽으면서 선열의 희생정신과 애국심을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독립운동 주제 도서 읽기 △점자·훈민정음 책갈피 만들기 △나라사랑 에코백 만들기 △나라사랑 열쇠고리 만들기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ijy78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