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식]군, 2025년 민생규제 집중신고 기간 운영 등

기사등록 2025/10/17 14:01:37
연천군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연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연천군은 일상 속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기 위해 11월30일까지 '2025년 민생제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집중신고 기간에는 민생경제, 일자리, 투자사업, 복지, 일상생활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경제, 민생 등의 분야에서 불합리한 규제로 인하여 겪고 있는 불편 또는 애로 사항을 발굴한다.

특히 집중 신고기간에 접수된 지방 규제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와 면밀히 검토한 후 연천군 규제개혁위원회에 상정하여 심도 있는 논의 후 불필요한 규제는 과감히 개선할 계획이며 중앙 규제에 대해서는 중앙부처 건의 등을 통해 실질적인 규제 해소로 이어지도록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규제 신고는 군 홈페이지 등으로 하면 되며, 특히 기업, 소상공인 등의 경영 활동을 제약하거나 주민 불편을 야기하는 불합리한 중앙규제 신고는 규제개혁신문고를 통해서도 상시 신고가 가능하다.


◇연천군,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경기 연천군은 10월22일부터 11월18일까지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

인구주택총조사는 우리나라의 인구·가구·주택의 규모와 구조를 종합적으로 파악하는 국가단위 기초 통계조사로 5년마다 실시된다.

올해 조사에서는 연천군 관내 20%에 해당하는 5162 표본가구와 모든 기숙 및 사회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조사 항목에는 인구 구조, 가족 형태, 주택 유형, 주거 환경 등이 포함된다.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가구에는 사전에 참여번호와 QR코드가 인쇄된 조사안내문이 발송됐으며, 안내된 참여방법에 따라 10월22일부터 인터넷이나 전화 등 비대면 방식으로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비대면으로 참여하지 않은 가구는 11월1일부터 18일까지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면접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천군은 조사 품질 제고를 위해 조사요원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조사 지침 준수, 개인정보 보호, 응답자 응대요령, 안전수칙 등을 철저히 숙지하도록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