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중구, 청년창업 축제 '청년파크 : 놀러온나' 개최 등

기사등록 2025/10/14 15:37:45
[대구=뉴시스] 대구 중구는 청년창업가와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청년창업 축제 '청년파크 : 놀러온나'를 오는 17일부터 양일간 2·28기념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사진=대구 중구 제공) 2025.10.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 중구는 청년창업가와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청년창업 축제 '청년파크 : 놀러온나'를 오는 17일부터 양일간 2·28기념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14일 중구청에 따르면 행사는 창업 지원을 받는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들에게 청년 스타트업을 알린다. 이를 통해 청년창업가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협력의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025 중구 청년창업 데모 챌린지 ▲청년창업기업 체험·전시 부스 운영 ▲반짝 경품 추첨 이벤트 ▲버스킹 공연, 빅벌룬쇼 등이다.

[대구=뉴시스] 대구 남구는 지역 내 여성 이용 시설을 대상으로 신종 담배의 유해성을 알리고 맞춤형 금연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사진=대구 남구 제공) 2025.10.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남구, 여성 이용 시설 대상 신종 담배 유해성 홍보

대구 남구는 지역 내 여성 이용 시설을 대상으로 신종 담배의 유해성을 알리고 맞춤형 금연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활동은 여성들의 건강권 보호와 올바른 금연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대한미용사회 대구남구지회,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 관내 콜센터 등 여성 근로자와 이용자가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구청은 ▲흡연이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 ▲전자담배의 오해와 진실 ▲보건소 금연클리닉 안내 등을 담은 QR코드를 삽입해 이용자들이 일상에서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