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0…올해 수능 앞두고 식품업계 '응원 마케팅' 한창

기사등록 2025/10/14 10:21:24

농심, 양파링 '수능 응원 패키지' 한정 운영

정관장, '아이패스' 구매 시 고급 샤프 증정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개월 정도 앞둔 13일 부산 동래구 부산중앙여자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공부에 집중하고 있다. 2025.10.13. yulnet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다음달 13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수능)을 30일 앞두고 식품업계가 수험생 응원 마케팅에 한창이다.

14일 식품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이달 중순부터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양파링 '수능 응원 패키지를' 한정 운영한다.

이번 패키지는 정답을 의미하는 동그라미 모양의 양파링을 활용해, 패키지 전면에 '정답의 상징'이라는 응원 메시지를 담아 수험생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서울=뉴시스] 농심 양파링 수능응원 패키지 제품.(사진=농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파링 수능 응원 패키지는 100만봉 한정으로 약 1개월간 운영된다.

농심은 양파링 수능 응원 패키지 운영을 맞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수험생 응원 사연을 받아 고3 학급을 찾아가 양파링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은 오는 31일까지 '아이패스 에너지샷(7입 4개 세트 또는 28입)'을 구매한 고객에게 수능 대박 및 대입 합격을 기원하는 'Xeno(제노) 수능샤프'를 증정한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청소년 맞춤 건강 브랜드다.

앞서 KGC인삼공사는 지난달 정관장 아이패스 앰배서더인 공부 컨설턴트 이병훈 소장을 초청해 공부법 특별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서울=뉴시스] 정관장 '아이패스' 앰버서더 이병훈 소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병훈 소장은 서울 대치동에서 공부 최상위권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업계 관계자는 "수능 전후인 매년 10월~11월은 유통업계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시기"라며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기간인 만큼 부모님이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