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아카데미 세 번째 강연, 시민 열띤 호응 속 성황리 개최
창원아카데미는 시민들의 지적 성장과 문화적 성숙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강연자들을 초청해 운영하는 창원시 대표 평생학습 사업이다.
이번 강연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특임교수이자 과학 유튜버·커뮤니케이터 궤도(본명 김재혁)가 '인공지능(AI)이 만드는 미래, 어디까지 왔을까?'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그는 생활 속 AI 활용법, 산업·의료·교육 등에서의 혁신 사례, AI 시대 인간의 고유한 역할 찾기 등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급속히 발전하는 AI 기술이 사회 전반과 일상에 미치는 변화를 특유의 유쾌한 입담으로 알기 쉽게 풀어내며 시민들이 미래 사회를 주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시민들의 예리한 질문과 그의 통찰력 있는 답변이 오가며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어렵게만 느껴지던 과학이 이렇게 쉽고 흥미로울 줄 몰랐다"며 "AI 시대에 우리 아이들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얻을 수 있어 만족한 강연이었다"고 전했다.
올해 마지막 강연은 오는 10월22일 진해구청 대회의실에서 재테크 분야의 대중적 강연자로 활동 중인 김경필 머니트레이너가 '100세 시대 현명한 노후준비 방법'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