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사랑상품권 20% 특별 할인…예산 소진 시까지

기사등록 2025/09/25 15:12:55

46억원 규모 발행, 발행 규모·할인율 역대 최대 수준

[강릉=뉴시스] 속초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홍보물.(사진=속초시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경제 활력 제고와 시민들의 장보기 부담을 덜기 위해 총 46억원 규모의 ‘속초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별 할인 행사를 통해 시민들은 1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2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은 9월29일부터 발행되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판매가 이어질 예정이다.

시는 앞서 9월 중 15% 할인율로 상품권을 확대 판매한 결과, 14일 기준으로 조기 소진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추석 시즌에는 할인율과 발행 규모 모두를 확대해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속초사랑상품권은 ‘지역사랑상품권 chak’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농협, 우리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등 지정 금융기관에서는 즉석 카드 발급도 가능하다. 현재 속초시 내 4128개 가맹점에서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상품권 구매 후 전액 미사용 시에는 7일 이내 환불이 가능하며 충전 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부분 환불이 허용된다.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할인행사는 발행 규모와 할인율 면에서 역대 최대 수준”이라며 “시민과 소상공인이 모두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제적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더 많은 시민께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