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군포시청과 함께 관내 4개 학교가 참여한 가운데 내일(12일) 서면으로 학교 체육시설 개방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1일 밝혔다.
참여하는 학교는 도장·부곡중앙·오금 등 3개초교와 군포 e비즈니스고 등이다. 도장초와 오금초는 체육관을, 부곡중앙초는 체육관과 운동장을, 군포 e비즈니스고는 운동장을 각각 개방한다.
이번 협약으로 참여 학교는 교육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지역 주민에게 해당 시설을 개방하고, 군포시청은 이에 따른 운영비와 보수비를 지원하는 가운데 학교 환경개선 사업비 등을 우선 반영한다.
경기 시흥교육지원청은 관내 능곡고등학교가 최근 학교 주변 등에서 학생 자치회 주관으로 인성 함양을 위한 환경정화 캠페인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역 사회 발전과 연계해 추진했다.
참여 학생들은 쓰레기 수거와 함께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 사회에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파했다. 또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환경 가치관 확립과 생활 실천 확산에 주력했다.
능곡고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학생자치회 중심의 환경 정화 활동을 지역사회와 연계해 정기적으로 이어가는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 인성 교육 향상, 환경 개선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