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 공공기관, 창업 관련 기관, 대학원 학과·연구실(Lab) 및 BK21 연구단 등이 대거 참여해 총 80여 개 부스를 운영하며, 학생들은 실시간 상담을 통해 취업과 창업, 대학원 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한국수력원자력, 하나은행, 대한항공, HD현대 등 60여 개 기업(기관)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직자존에서는 동문 선배와의 직접 만남을 통해 채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부산대 창업지원단은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우수 창업기업의 성과 및 제품을 전시하는 창업아이디어존, 다양한 테마별 창업체험 클래스를 운영하는 창업체험존 등 총 5개 영역별 다양한 창업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경대 창업동아리, HERO 만들기 프로젝트 경진대회 대상
최근 한국공학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에서 부경대팀은 '해조류 수산 부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아쿠아펫 펫푸드'라는 창업 아이디어로 대상(한국연구재단이사장상)을 받았다.
이 아이디어는 국내 시판 사료와 차별화된 배합비를 적용한 소비자 맞춤형 펫푸드를 창업 아이템으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들은 수생동물 인플루언서 경험을 바탕으로 반수생 거북이와 관상어를 대상으로 종 및 분류군별 식성과 영양상태에 맞춘 원료를 첨가한 맞춤형 펫푸드를 개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