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와 업무협약 체결
롯데이노베이트는 2022년 동반위와 첫 협약 체결 이후 3년간 총 36개 협력사에 맞춤형 ESG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했다. 그 결과 ESG 지원사업 참여 협력사 ESG 지표 준수율이 44.1%에서 89.9%로 향상됐고, 33개 협력사가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받았다.
롯데이노베이트는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업종별 특성과 경영 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ESG 지표를 구성하고, 협력사 대상 ESG 교육, 컨설팅, 개선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달곤 동반위원장은 "롯데이노베이트와 같은 대기업과 협력사가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할 때, 우리 산업 생태계는 더 건강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의 생태계를 공고히 하고, 중소 협력기업이 ESG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엽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이사는 "롯데이노베이트는 AI·로봇 등 첨단 IT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ESG 지원 사업 또한 단순한 인증을 넘어 협력사들의 혁신 역량과 연결되도록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위원회 및 협력사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ESG 생태계를 구축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