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신설 ESG 서포터즈 '동빛' 1기 위촉장 수여식 열어

기사등록 2025/09/08 10:24:53

ESG 경영 확산

대학 구성원 인식 제고

[서울=뉴시스] 동국대 ESG 서포터즈 '동빛' 1기 위촉장 수여식에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제공) 2025.09.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동국대는 지난 4일 오후 5시30분 교내 본관 4층 로터스홀에서 '동국ESG(환경·사회·지배구조)서포터즈 동빛 1기'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동국대 공식 학생단체인 동국ESG서포터즈는 ESG 경영 확산과 대학 구성원의 인식 제고를 위해 올해 신설됐다. 공식 명칭 '동빛'은 '동국에서 시작되는 지속가능한 빛'을 의미하며 'ESG 활동을 빛처럼 사회로 확산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동국대는 '동빛' 서포터즈로 매년 12명 이내의 재학생을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1년이며, 활동 성과에 따라 최대 2년까지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활동은 ▲ESG 관련 카드뉴스·웹진 제작을 통한 홍보 ▲학생 참여 아이디어 제안 및 특강 기획 ▲ESG 위원회 행사 지원 및 성과 발표 등이다. 특히 서포터즈가 발굴한 의견과 콘텐츠는 동국대에서 매년 발간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전병훈 동국대 기획처장 겸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ESG 서포터즈는 단순한 홍보단이 아니라 대학 ESG 경영을 학생 눈높이에서 점검·개선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