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유망중소기업' 모집…우수 중소기업 발굴

기사등록 2025/09/08 10:12:38
[전주=뉴시스] 최정규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깃발
[전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내에서 성장 가능성과 기술 경쟁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5년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최종 12개사 내외가 선정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제조업 및 지식기반산업을 영위하는 도내 중소기업이다.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기업을 운영하고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을 고용하고 있어야 하며, 전년도 매출액이 3억원 이상이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기업 소재지의 시·군 기업지원부서를 통해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시·군 추천을 거쳐 서류심사, 외부 전문가 현장심사, 전북도 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의 심의를 통해 11월 중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되며, 향후 5년간 경영안정자금 융자 최대 7억원, 이차보전 3%까지 지원, 보증보험료 10% 할인, 전북도가 운영하는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등 각종 지원사업 참여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도 관계자는 "도내 우수한 기업들이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전북의 유망기업들이 혁신과 도전을 이어가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