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인재개발원, 행안부 주최 교육과정개발 분야 장관상 수상

기사등록 2025/09/07 07:53:11
[부산=뉴시스] 부산시 인재개발원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43회 지방자치단체 인적자원개발(HRD) 콘테스트'에서 교육과정개발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부산시 제공) 2025.09.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시 인재개발원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43회 지방자치단체 인적자원개발(HRD) 콘테스트'에서 교육과정개발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콘테스트는 전국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의 발전과 공유를 위해 매년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최하는 경연대회다.
 
시 인재개발원은 이 대회에서 전체 2위로 입상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인재개발원은 자체 개발한 '초임팀장 역량맞춤형 원데이(1DAY) 집중교육'으로 이번 콘테스트에 출전했다. 전문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으로부터 교육과정 설계의 혁신성과 현업 적용도의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초임팀장 역량맞춤형 원데이 집중교육은 시 공무원 502명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설문조사와 88명의 심층 인터뷰를 반영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팀장으로 첫발을 내딛는 초임 관리자에게 꼭 필요한 ▲세대 간 소통 ▲성과관리 ▲효과적인 협업 ▲문서 검토 역량을 부분(모듈)별 1일 과정으로 집중 설계했다. 짧은 기간에도 실제 업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기술 교육으로 구성된 점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송광행 시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수상은 공무원 조직의 가장 중요한 출발점인 '팀장 리더십' 강화를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맞춰 공무원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이고, 대한민국 공직 인적자원개발(HRD)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