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엔 침 범벅"…지하철 '퉤' 남성에 승객들 "역겨워"

기사등록 2025/09/06 13:08:21 최종수정 2025/09/06 22:44:50
[뉴시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이미지. (사진=챗GPT 생성)
[서울=뉴시스]정풍기 인턴 기자 = 지하철역 바닥에 침을 뱉는 남성의 모습이 포착돼 공분을 샀다.

5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2023년 11월21일 오후 10시30분경 서울지하철 9호선에서 바닥에 침을 뱉는 남성의 제보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지하철은 신논현역에서 중앙보훈병원 방면으로 운행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 속 문제의 남성은 자리에 앉아 몸을 앞으로 숙이고 있었고, 한 손으로는 머리를 짚고 있었다. 또 다른 손에는 휴대전화를 쥐고 야구로 추정되는 영상을 보고 있었다.

이어 남성은 자기 다리 사이에 침을 '퉤'하고 뱉었다. 심지어 이미 바닥에는 침을 여러 번 뱉은 흔적이 있었다. 남성은 침을 뱉은 뒤에도 아무렇지 않다는 듯 행동했다.

글쓴이는 "주변에 다른 승객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뻔뻔하게 침을 뱉을 수 있다는 게 놀랍다"고 말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한국인 아닐 듯", "스타크래프트 히드라 같다", "혐오스럽다", "혀로 핥아먹게 해야 한다", "더러워. 괜히 봤네", "싸커킥 날려도 정당방위", "공공장소에서 저러는 건 사회생활할 자격이 없는 것" 등 분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un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