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글로벌외교안보포럼, 11일 한국-아랍소사이어티와 공동 세미나

기사등록 2025/09/05 16:41:28

UAE 대사 참석…AI·수소·방산 협력 전략 논의

[서울=뉴시스] 국회 글로벌외교안보포럼(대표의원 윤재옥, 연구책임의원 김건)과 한국-아랍소사이어티가 오는 11일 '왜 우리의 미래가 중동에 있는가'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사진 = 김건 국민의힘 의원실 제공). 2025.09.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하지현 기자 = 국회 글로벌외교안보포럼은 한국-아랍소사이어티와 함께 오는 11일 오후 1시30분 국회 의원회관에서 주한외국대사, 국회, 학계 산업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왜 우리의 미래가 중동에 있는가'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세미나는 한국-아랍소사이어티의 부이사장인 압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의 '중동, 한국의 전략적 파트너'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전문가 발제 및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종합토론에서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간사인 김건 국민의힘 의원이 좌장을 맡아 중동 전문가들과 '한-중동 미래협력 방안 및 과제'를 주제로 논의한다.

김 의원과 세미나를 공동 주최한 윤재옥 글로벌외교안보포럼 대표의원은 "AI·디지털 전환, 수소경제, 방위산업 등 미래 핵심 분야에서 양측의 협력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