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국군양주병원서 '의료 드론 배송' 시연 등[양주소식]

기사등록 2025/09/02 14:55:24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국군양주병원에서 의료 드론 배송 시연 행사를 열고, 국군양주병원,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 ㈜비씨디이엔씨와 함께 혈액과 의약품의 신속한 공급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국군양주병원이 응급 및 전시 상황에서 혈액을 신속히 보급할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제기한 가운데, 2024년부터 드론 배송 실증사업을 통해 기술을 축적해 온 양주시와 ㈜비씨디이엔씨의 역량이 결합되면서 마련됐다.

시연 과정에서는 드론 배송 기술 현황이 공유되고 실제 배송 시연이 진행돼, 의료 분야에서 드론이 갖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국군양주병원은 군사 훈련 등 응급 상황 발생 시 혈액을 신속히 보급하기 위한 구체적인 운용 계획을 발표했다.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은 드론 운송 과정에서 혈액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특수 보관 및 운용 방안에 대해 전문적인 자문을 제공했다.

양주시는 이번 사업이 ▲응급 의료 공백 해소 ▲혈액·의약품 긴급 운송 체계 마련 ▲재난 대응 역량 강화는 물론, 최근 개소한 드론봇인재교육센터와 연계한 ▲드론 전문 인재 양성 및 산업 활성화 등 다방면에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주시, 남면서 '너랑나랑노랑 밤 마켓' 개최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시, 남면서 '너랑나랑노랑 밤 마켓' 9월5일 개최
 
양주시와 신산시장마을번영회가 주관하는 '너랑나랑노랑 밤 마켓'이 9월5일 오후 3시부터 밤 10시까지 남면 개나리길 74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추진됐으며, 지역 주민 화합과 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축제는 야시장 형식으로 진행된다. 먹거리와 체험 부스, 버스킹 공연이 마련되며, 온누리상품권과 사은품을 활용한 페이백 이벤트도 운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