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안내소에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파주시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파주시 주요 관광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방문객들에게 체계적인 관광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GTX 운정중앙역은 수도권 교통 연계성이 뛰어난 거점으로, 관광안내소에서는 ▲파주시 주요 관광지 정보 제공 ▲지티엑스(GTX) 운정중앙역과 연계한 관광코스 안내 ▲관광홍보물 및 자료 배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파주에 대한 관광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운정중앙역 내 안내소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시를 방문하는 첫 관문에서부터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주시, '금촌2 공영주차장' 11월 새 단장 완료
경기 파주시는 보수공사를 시작한 금촌2 공영주차장(로데오거리 철골주차장)이 11월 중 준공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시설 노후화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주차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전면 정비로 추진된다.
주요 내용은 ▲철골 구조물 보강 등 시설물 개선 ▲노후 주차관제시스템 교체 ▲협소한 주차면의 확장형 재정비 등이다.
특히 옥상층 주차면을 재조정해 차량 간 간격을 넓혀 시민들의 이용 편의가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당초 시는 6월 착공을 계획했으나, 구조정밀안전진단 실시, 구조 보강 설계 변경, 감리 용역 추진 등 절차 이행에 따라 일정이 조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