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AX 이노베이션센터' 리뉴얼 오픈…디지털 기능 고도화

기사등록 2025/09/01 10:10:40

민간기업에 기술·정보 제공으로 성장 및 사업화 실현

[세종=뉴시스]한국서부발전은 디지털 변환을 주도해 온 '디지털기술공유센터'의 기능을 고도화해 'AX 이노베이션센터'로 재단장하고 지난달 29일 경기 성남 글로벌알앤디센터에서 'AX 이노베이션센터 리브랜딩 기념 현판식'을 개최했다.(사진=서부발전 제공)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한국서부발전은 디지털 변환을 주도해 온 '디지털기술공유센터'의 기능을 고도화해 'AX 이노베이션센터'로 재단장하고 지난달 29일 경기 성남 글로벌알앤디센터에서 'AX 이노베이션센터 리브랜딩 기념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현판식에는 이정복 서부발전 사장을 비롯해 신희동 한국전자기술연구원장, 디지털전환 위원, 창업·벤처기업 대표 등 2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AX 이노베이션센터 사업추진 현황·계획 발표, 협업사업 대표 과제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리브랜딩은 기존 디지털 기술공유센터의 단순한 발전 정보 공유 기능을 넘어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의 개발, 실증, 사업화, 판로개척 등 전 주기를 지원하는 산업 밀착형 플랫폼으로 기능을 확대한 것을 뜻한다.

서부발전은 AX 이노베이션센터를 통해 산·학·연이 함께 참여하는 개방형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에너지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계획이다.

이정복 서부발전 사장은 "AX 이노베이션센터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민간기업이 성장과 사업화를 동시에 실현하도록 기술과 정보를 제공해 문제 해결을 돕는 진짜 성장 모델"이라며 "AX 이노베이션센터를 통해 정부의 '대한민국 진짜성장 전략'이 제시하는 기술주도 성장, 모두의 성장, 공정한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세종=뉴시스]서부발전 본사 전경.(사진=서부발전 제공)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