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스펙이다" GS리테일, 하반기 공채 실시

기사등록 2025/09/01 08:54:21
[서울=뉴시스] GS리테일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GS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병훈 기자 = GS리테일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다.

GS리테일은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할 유통사업 인재를 확보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모집 분야는 ▲편의점 GS25(영업 관리) ▲홈쇼핑 GS샵(상품기획·PD) ▲슈퍼마켓 GS더프레시(점포 영업)로, 각 사업별로 두 자릿수 규모다.

GS25는 일반 전형 외에도 '스펙초월'과 '캠퍼스 리쿠르팅' 등 차별화된 채용 방식을 운영한다.

스펙초월은 올해 처음 도입된 전형으로, 학력·자격증 등 정량적 스펙 대신 창의적 아이디어와 성장 잠재력을 평가한다.

지원자는 편의점 혁신 방안을 담은 영상이나 포트폴리오를 제출해 PT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또 지방 대학 캠퍼스를 채용 거점으로 활용하는 캠퍼스 리쿠르팅은 올해 강원·충북 내 대학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지역 인재가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면접 기회를 넓힌다는 취지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AI(인공지능) 역량검사, 1차 면접, 2차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에 발표된다.

GS더프레시는 별도로 인턴십 과정을 추가해 운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idah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