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충북 단양서 '가을철 패러글라이딩' 안전 캠페인

기사등록 2025/08/28 17:23:00

'패러글라이딩 안전수칙 리플릿' 배포

[서울=뉴시스]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28일 충북 단양에서 가을철 패러글라이더 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패러글라이더 안전간담회 및 안전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TS 제공) 2025.08.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28일 충북 단양에서 가을철 패러글라이더 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패러글라이더 안전간담회 및 안전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단양군청과 서울지방항공청, 단양소방서, 단양경찰서, 단양군 패러글라이딩협회, 지역 사업체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발생한 패러글라이더 사고 사례 공유와 함께 비행 전 안전점검 및 안전관리 강화 방안, 각 기관별 자율안전 점검과 안전 캠페인 추진 계획 등 사고 재발 방지 대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후 안전캠페인 현장에서는 패러글라이딩 체험객을 대상으로 '패러글라이더 안전수칙 리플릿'을 배포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안전수칙 리플릿에는 ▲기체 신고·안전성 인증 여부 ▲사전 안전교육 이수 여부 ▲헬멧을 포함한 개인 안전장비 착용 및 점검 등 안전 체크리스트 내용이 담겼다.

가을철 패러글라이더 비행 안전을 위해선 기능성 비행 수트와 헬멧을 착용하고, 몸을 고정해 줄 하네스(안전벨트)와 버클, 기체와 하네스를 연결하는 카라비너를 체결하는 등 항목별로 점검이 필요하다고 TS는 전했다.

정용식 TS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비행 전 안전수칙 지키기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인식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TS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사고 예방 활동으로 안전한 패러글라이딩 비행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