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xO 서클: 인공지능(AI) 인 액션' 행사 개최…지역 산업 AI 전환 가속 기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 26일 오후 부산 파크하얏트에서 부산·경남 지역의 제조·금융권 주요 기업 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CxO 서클: 인공지능(AI) 인 액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가존클라우드가 국내 기업 C레벨 임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연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도권을 넘어 지역 기업들과도 AI 전환의 경험과 정보를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부산·경남은 국내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금융·물류 산업도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어, AI 도입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 곳이다. 행사는 이같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제조업의 AI 전환 전략 ▲금융산업의 AI 활용 방향 ▲확장 가능한 AI 로봇 도입 사례 ▲산업별 사이버 위협과 대응 전략 등을 주제로 구성됐다.
'제조산업의 AI 전환 전략’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 메가존클라우드 공성배 최고AI책임자(CAIO)는 "AI 도입에는 다양한 가능성과 변수들이 존재하는 만큼, 적용 가능한 분야에 집중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 중 어디에 AI를 접목할지 명확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전략적 접근이 성공적인 내재화로 이어지고, 그 과정에서 축적된 경험이 장기적인 성과로 연결된다"고 말했다.
공 CAIO는 또 "좋은 코치의 도움이 초기 실력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골프처럼, AI 도입 여정은 좋은 파트너와 함께 해야 핵심 역량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다"며 "메가존클라우드는 다양한 산업에서 검증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기업의 AI 도입을 돕는 AI-네이티브(Native)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