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산업별 AI 확장…'AI 파운드리' 파트너십 가속

기사등록 2025/08/26 09:34:28

올거나이즈·인핸스·세이지·스피링크·몽고DB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금융·이커머스·제조 등 주요 산업군 중심으로 AI 전환 가속화 지원

(왼쪽부터) kt cloud 공용준 본부장, 올거나이즈 이원강 부대표, 인핸스 김도균 CAIO, 세이지 홍영석 대표이사, 스피링크 고경민 대표이사, 몽고DB 김한석 전무(사진=KT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KT클라우드는 버티컬 인공지능(AI) 사업 협력을 위한 AI 파운드리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KT클라우드는 지난 25일 본사에서 올거나이즈, 인핸스, 세이지, 스피링크, 몽고DB 등 5개 유망 AI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들 기업은 KT클라우드 AI 파운드리를 기반으로 ▲금융(올거나이즈) ▲이커머스(인핸스) ▲제조 및 산업 안전(세이지) 분야에 최적화된 AI 에이전트와 모델을 공급한다. 또 데이터 구축·컨설팅·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피링크와 협력해 AI의 신뢰성과 활용 효과를 높이고, 몽고DB와는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DB)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KT클라우드는 각 기업이 산업별 고유 데이터와 규제, 업무 흐름을 반영해 맞춤형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AI 파운드리 기반 플랫폼을 지원한다. 아울러 버티컬 AI 확산을 위한 정부 정책 및 규제 개선 기조에 맞춰, 클라우드보안인증(CSAP) 획득 지원 등을 통해 파트너사들의 공공시장 진출도 뒷받침할 계획이다.

공용준 KT클라우드 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각 사의 기술력과 경험을 결합해 국내 주요 산업에서 AI 기반 혁신을 이끌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