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농업인 경영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 모집

기사등록 2025/08/23 07:45:59

AI 마케팅부터 회계 실무까지

[밀양=뉴시스]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오는 9월19일까지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고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농업인 경영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 30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지역 내 농업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밀양 농업교육관리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방문 신청으로 가능하다. 신청 인원이 충원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교육은 10월23일부터 11월24일까지 주 1~2회 진행되며, 기초 과정 6회와 심화 과정 5회로 나눠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AI를 활용한 마케팅, 전자상거래 회계 실무, 외국인 근로자 고용 및 관리, 농산물 원가 분석과 결산 등 농업 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청 대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농업기술과로 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환경 변화에 따라 농가의 경영 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경영 능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