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5일까지 선착순,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
내연기관 이륜차 폐지·폐차 등 최대 30만원 추가 지원
군은 군민 총 19명을 대상으로 12월5일까지 신청받아 1대 당 ▲경형 140만원 ▲소형 230만원 ▲중형 270만원 ▲대형 30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군은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 폐지·폐차 후 구매할 경우 최대 30만원, 소상공인이나 취약계층(장애인, 차상위 이하) 또는 농업인이 구매할 경우 추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한달 전부터 계속해서 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16세 이상 개인(개인사업자) 및 법인, 지역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이다.
다만 같은 사람이 재지원 제한기간(2년) 내 전기이륜차 보조금을 받는 경우 ▲전기이륜차 제조·수입사가 자사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연구기관이 시험·연구 목적으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다.
개인사업자가 개인 및 사업자 이중으로 신청하는 것도 제한한다.
지원 대상자는 지원 결정일로부터 2개월 안에 출고하지 않을 경우 자격을 박탈한다.
신청서 접수 후 지원 대상자가 되면 타 차종이나 연식 변경 차량으로 바꿀 수 없다.
신청은 군민 및 사업자가 전기이륜차 제조·수입사를 방문해 계약을 체결한 후 해당 업체가 군에 신청서를 접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대상자 선정은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접수 순으로 마감될 경우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이번 지원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환경산림과 환경지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전기이륜차 보급 사업은 온실가스와 대기오염을 줄이고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par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