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나 윤지윤, 팀 활동 중단 6개월 만에 탈퇴…6인 체제 재편

기사등록 2025/08/19 13:19:53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이즈나 윤지윤이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izna(이즈나) 첫 번째 미니앨범 'N/a'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이즈나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랜드2'로 결성된 팀으로, 마이·방지민·윤지윤·코코·유사랑·최정은·정세비 등 7인조로 구성됐다. 프로듀서 테디가 참여한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이즈나'(IZNA)를 포함해 5곡을 수록했다. 타이틀곡은 미니멀한 비트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특징으로 세상 모두를 놀라게 하겠다는 포부를 표현했다. 2024.11.25. jini@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걸그룹 '이즈나(izna)' 멤버 윤지윤이 팀에서 탈퇴했다.

이즈나 소속사 웨이크원은 19일 "윤지윤은 건강상의 이유로 오랜 시간 신중히 고민한 끝에 팀 활동을 마무리하게 됐다"고 밝혔다.

윤지윤은 지난 2월부터 휴식과 회복에 전념한다면서 팀 활동을 중단해왔다.

웨이크원은 "그 과정에서 윤지윤과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면서 "그 결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팀 활동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7인 걸그룹이던 이즈는 6인 체제로 재편됐다. 윤지윤은 메인보컬 포지션이었다.
[서울=뉴시스] 이즈나. (사진 = 웨이크원 제공) 2025.06.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웨이크원은 "앞으로도 한층 더 성장해 나갈 이즈나를 향한 팬 여러분의 따뜻한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청했다.

이즈나는 작년 케이블 음악 채널 엠넷 걸그룹 오디션 '아이랜드2'를 통해 결성됐다. 그 해 11월 데뷔했다.

'빅뱅' '2NE1' '블랙핑크' 프로듀서이자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음악 작업에 참여한 더블랙레이블 수장인 테디가 프로듀싱을 맡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