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온실가스 감축사업 추진

기사등록 2025/08/19 09:49:54

환경부 상쇄등록부 시스템에 등록 추진

온실가스 감축 인증시 배출권 수익 확보

[세종=뉴시스] 한국가스공사는 전날(18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가스공사 제공) 2025.08.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한국가스공사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호텔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추진한다.

가스공사는 전날(18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스공사는 지난해 에너지효율 향상 제도 시범 사업의 일환으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고효율 가스보일러 교체를 지원했다.

가스보일러 교체를 통해 에너지효율을 크게 개선함으로써 향후 10년에 걸쳐 약 1000톤 규모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서 이를 환경부 상쇄등록부 시스템에 '온실가스 외부 감축사업'으로 등록하기로 합의했다.

가스공사는 외부 감축사업 등록 및 배출권 확보를 위한 제반 행정 업무를 수행하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외부 감축사업 등록·모니터링·검증에 필요한 자료 제공 등 정보 공유에 협력할 계획이다.

상쇄등록부 시스템에 등록해 온실가스 감축 인증을 받으면 양사 모두 배출권 수익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너지효율 향상 제도와 연계된 외부 감축사업을 지속 발굴해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eod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