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36개 수출기업 온라인 코디네이터 대상 '아마존' 맞춤 교육"

기사등록 2025/08/18 14:31:14

aT, 오는 10월까지 플랫폼 맞춤 교육 실시

PPC광고·키워드 타기팅 등 운영전략 교육

10월 기업별 전문가 매칭…맞춤형 컨설팅

[세종=뉴시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오는 10월까지 수출기업 36곳의 온라인 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플랫폼 맞춤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aT 제공) 2025.08.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박광온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오는 10월까지 수출기업 36곳의 온라인 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플랫폼 맞춤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aT는 2021년부터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내 기업 자체 계정 운영 인력을 지원하는 '온라인 인력지원(코디네이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Amazon)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플랫폼 활용의 기초부터 심화 전략까지 포괄하는 ▲그룹 웨비나(2회) ▲일대일 수출기업 맞춤형 컨설팅으로 구성된다.

지난 13일 진행된 1차 그룹 웨비나에서는 아마존 셀링 구조, 입점과정, 제품 리스팅 등 플랫폼 활용 기초 내용이 다뤄졌다.

다음달 24일 열리는 2차 그룹 웨비나에서는 PPC(Pay Per Click·클릭당 광고료 지불) 광고, 키워드 타기팅, 외부 광고 등 아마존과 연계한 심화 운영 전략 교육이 진행된다.

오는 10월부터는 전문가들을 기업별로 매칭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기업이 실질적인 온라인 수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사전진단을 통해 업체별 운영 현황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운영 개선 방안과 실행 리포트를 제공하는 식이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K-푸드 온라인 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한 이번 실무 교육은 각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수출 현장에서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본사 전경. (사진 = aT 제공) 2024.10.08.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light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