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전문진료센터, 9월7일 '소아청소년질환' 연수강좌

기사등록 2025/08/18 13:41:56
[대전=뉴시스] 충남대병원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가 내달 7일 오전 9시부터 '2025년 충남대병원 어린이 공공전문진료센터 소아청소년질환 연수 강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사진=충남대학교병원 제공) 2025.08.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충남대병원은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가 내달 7일 오전 9시부터 '2025년 충남대병원 어린이 공공전문진료센터 소아청소년질환 연수 강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수 강좌는 여러 분야의 소아청소년 진료를 담당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1차 진료부터 전문 치료까지 최신 지견과 임상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이 부여되고 참가 신청은 30일까지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1부에서는 '소아청소년 질환 업데이트'를 주제로 변화하는 소아천식의 패러다임: 진단부터 자연 경과까지 최신 지견 따라잡기, 소아청소년 예방접종: 2024년 개정 내용 중심, 급변하는 소아청소년 당뇨병: 의료기기 활용으로 최신 지견 따라잡기 등이 예정돼 있다.

2부에서는 '소아청소년 근골격과 피부질환'을 주제로 걷는 모습이 이상해요! 소아 절뚝거림 감별과 대응, 소아 피부 질환 신생아에서 청소년까지, 아이 머리 모양이 이상해요! 사경과 사두증 바로 알기 강좌가 이어진다.

장미영 센터장은 "이번 강좌가 소아청소년 진료에 참여하는 의료진에게 현장에서 자주 접하는 고민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강의와 경험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우리 미래인 어린이들을 건강하게 잘 키우기 위해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191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