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 헤어밴드 나누고 특별 경품 이벤트 열어
보양식·빙수·음료차…이동형 에어컨 설치 등
SK오션플랜트는 지난 7월부터 현장 근무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온열질환 예방활동을 펼쳐왔다.
이미 진행 중인 빙과류 제공, 그늘 쉼터 내 이동형 에어컨 설치 등 폭염 대응책에 더해 이번에는 더위사냥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8월 셋째 주에는 이승철 대표이사가 현장을 방문해 근무자들에게 수박주스와 쿨링 헤어밴드를 전달하는 한편 '즉석 퀴즈 맞히기', '함께 나누는 응원 한마디' 등 특별 이벤트를 통해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이어 8월 넷째 주와 다섯째 주 화, 수요일에는 음료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째 주에는 '에이드 음료차 DAY', 다섯째 주에는 '미숫가루 음료차 DAY'를 통해 시원한 마실거리를 제공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에는 이온음료를 비롯해 짜먹는 빙수 등 여름 특별 간식도 준비했다. 이와 함께 땀과 열기를 효과적으로 식혀주는 쿨링 기능성 티셔츠를 별도로 지급해 근무 환경 개선에도 힘쓴다.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는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도 현장을 지키고 있는 근무자분들의 안전과 건강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여러분의 땀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근무 환경 개선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