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사천지사는 14일 오후 팔포항 일원에서 사천시청 해양수사과와 합동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온물결 해양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천지사에 따르면 ‘온물결(ON-WAVE)’은 KOMSA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KOMSA의 작은 물결이 큰 변화를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밀착형 ESG 경영을 실천하고, 해양안전과 환경보호, 상생협력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이러한 온물결의 취지에 따라 지역 축제와 연계해 해양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캠페인은 팔포항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를 찾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 등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구명조끼 착용 설명회 ▲구명뗏목 시연 및 탑승 체험 ▲구명조끼 입어보기 체험 ▲선박 모형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해양안전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공단 직원이 직접 시연한 구명조끼 착용 설명회와 실제 상황을 가정한 구명뗏목 전개 시연은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해양안전 지식을 전달했으며, 체험 부스에서는 아이들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놀이를 통해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사천지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양안전이 생명을 지키는 생활 습관임을 강조하고, 홍보물과 리플릿을 배포하며 안전문화 확산에 힘썼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사천지사 윤현우 지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해양안전 교육·체험 활동을 지속 확대해, 온물결 브랜드가 지향하는 안전하고 깨끗한 해양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