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아동정책 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기사등록 2025/08/14 10:49:38
[울산=뉴시스] 울산 북구청 전경.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안정섭 기자 = 울산시 북구는 오는 9월 13일 오전 북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예정인 제7회 아동정책 제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아동정책 제안대회는 아동이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자리다.

북구는 매년 아동정책 제안대회를 열어 아동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아동정책을 발굴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2007년 10월 이후부터 2019년 이전 출생 아동 중 울산 북구 주민으로 등록됐거나 북구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개인 또는 팀(4명 이내)으로 지원 가능하다.

정책 제안 주제는 '아동이 만드는 아동행복도시 북구'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으로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정환경 분야 중 1가지를 선택해 작성하면 된다.

오는 29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참가신청서와 정책제안서 등을 제출하면 되며, 이메일과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북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마감 후 1차 서면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본선대회에서 발표를 통해 최우수·우수·장려 등 부문별 수상자를 가려낸다.

수상자에게는 구청장 상장과 함께 부상이 주어지며, 우수 제안은 관련 부서와 유관기관 검토를 거쳐 실제 정책 반영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h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