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이드는 AI디지털교육자료를 통해 수집된 학습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수학 학습 부진 학생을 조기에 진단하고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주요 내용은 ▲AI디지털교육자료 활용 수학 수업 사례 ▲학습 진단 절차 ▲기초학력 보정 지도 전략 ▲개별 맞춤형 피드백 제공 방법 ▲AI 추천 콘텐츠 연계 활용법 ▲과제 제시 방법 ▲자기 주도 학습 활용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또 수업 도입·전개·정리 과정과 수업 후로 나눠 AI디지털교육자료 기반 활동을 제시한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맞춤형 보정 학습 자료 및 개별화 수업 디자인 자료 등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현장 교사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AI디지털교육자료별 사용 방법을 매뉴얼화해 담아냈다.
대구교육청은 이 가이드를 교사 누구나 편리하게 내려 받을 수 있도록 수학교육자료 공유 플랫폼 대구수학포털(tinyurl.com/yn64kpuf)에 탑재해 배포한다.
이후 가이드북을 활용한 수학교육지원단의 찾아가는 컨설팅(연수), AI 기반 학습지원 사례 나눔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AI디지털교육자료를 활용하고 학생들의 수학 기초학력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대구교육의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 AI 기술과 접목해 더 촘촘한 학습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며 "앞으로도 AI디지털교육자료를 활용해 학생 맞춤형 교육의 기반을 강화하고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