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입시 위한 '진로찾기' 프로그램 개최

기사등록 2025/08/14 09:34:09

고교 학생·학부모 대상

1대 1 상담 및 학과 소개

다양한 체험활동

[서울=뉴시스] 동국대가 '진로찾기'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사진은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동국대 제공) 2025.08.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동국대는 이달 30일 본교 서울캠퍼스 혜화관에서 '진로찾기(Dream Search)'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 전공 및 입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에서는 대학 전공에 대한 상담이 진행되며 전국 고교생 및 학부모 7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이달 18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상담 존(ZONE)에서는 28개 학과가 참여해 1대 1 상담을 진행한다. 올해는 서울캠퍼스뿐만 아니라 WISE캠퍼스 한의예과, 의예과, 간호학과도 참여한다.

특강 ZONE에서는 동국대 학생부위주전형 준비 방법과 재학생 합격 사례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첨단학과로 신설되는 지능형네트워크융합학과와 의료인공지능공학과는 소속 교수가 직접 학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직 진로가 명확하지 않은 고교생들을 위한 적성검사 ZONE도 마련된다. 휴식 ZONE에서는 미니 연등을 제작해 희망나무에 걸어보고, 동국네컷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동국대 박종배 입학처장은 "이번 진로찾기 프로그램은 대학 입시를 앞둔 고교생과 학부모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고교생들이 가지고 있던 대학 전공의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