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RISE사업단 발대식…상생협력 기반 구축

기사등록 2025/08/13 18:39:46
[춘천=뉴시스] 13일 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는 1이날 춘천캠퍼스 글로벌경영관 AMP컨퍼런스홀에서 ‘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 밝혔다. 강원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뉴시스]서백 기자 = 강원대학교는 13일 춘천캠퍼스 글로벌경영관 AMP컨퍼런스홀에서 ‘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RISE사업단의 비전과 목표를 대내외에 공유하고, 지역 내 혁신 주체인 지자체, 대학, 기업, 혁신·연구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재연 총장을 비롯한 주요 대학 보직자,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학철 강원인재원장, 정해숙 강원RISE센터장과 지자체, 기관, 대학, 기업체 관계자 등 2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정재연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VR 드로잉 퍼포먼스, 이득찬 산학연구부총장의 ‘강원대 RISE사업 추진경과 및 사업 계획’ 발표가 이어졌다.

정재연 총장은 “‘통합 강원대학교’는 지자체와 대학, 기업과 지역사회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지역혁신의 허브이자,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를 설계하는 지식 기반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가 대학과 지역, 공공과 민간이 손을 맞잡고 더 넓은 연대와 협력으로 나아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yi2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