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카쇼라에 상품 추천·판매 지원
프로필·SNS·구독 기능으로 콘텐츠 접근성 강화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쇼핑라이브(카쇼라)가 취향 기반 커머스 플랫폼 '쇼룸'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쇼룸은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외부 채널과 연동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카쇼라에서 추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카쇼라는 지난해 7월 선보인 인플루언서 스토어를 바탕으로 이용자와 인플루언서 피드백을 반영해 쇼룸으로 개선했다.
이용자는 쇼룸에서 참여 인플루언서 프로필 이미지, 이름, 요약 소개 등 기본 정보와 연동된 SNS 채널 등 영향력 정보를 알 수 있다. 해당 인플루언서가 큐레이션한 상품과 라이브 콘텐츠도 탐색할 수 있으며 구독 기능을 활용해 기획전과 라이브 방송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쇼룸은 카카오톡 쇼핑 탭과 카쇼라의 라이브 방송, 프로모션 콘텐츠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 채널에 삽입된 링크 등 다양한 진입 동선을 제공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관계자는 "쇼룸은 인플루언서와 이용자가 취향을 기반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관계형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경험을 확장해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