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진로동아리 커리어크루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성료

기사등록 2025/08/12 16:06:07

선발된 6개 팀 대상

관심 분야 탐색 및 진로 계획 수립

자기주도적 진로활동 지원

[서울=뉴시스] 덕성여대 진로동아리 커리어크루 프로그램 성과발표회에서 한 학생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덕성여대 제공) 2025.08.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덕성여대는 지난 2025학년도 1학기 '진로동아리 커리어크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난달 28일 차미리사기념관 139호에서 진로동아리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진로동아리 커리어크루'는 고용노동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를 탐색하고 체계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2학기부터 진행돼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프로그램은 선발된 6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6개 팀은 ▲보안 전문가 ▲데이터사이언티스트 ▲게임프로그래머 ▲디자이너 ▲해외 진로 ▲바이오 및 제약 분야로 나뉘었다.

참가팀들은 일정에 맞춰 ▲전문가 코칭 ▲현직자 멘토링 ▲기업 탐방 등 필수 활동과 동아리별 특색에 맞는 맞춤형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희망 직업, 직무에 대해 경험적 탐색을 수행하고 대학 생활 진로로드맵을 수립했다.

덕성여대는 자율 계획서에 따라 전문 진로 코치를 배정해 진로활동을 지원했다. 참가 팀들은 탐색 직무·직업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확장했고, 성과공유회를 통해 동아리별 활동 사항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보안 분야 이하영 학생은 "희망하는 보안 분야의 다양한 직무를 집중적으로 탐색할 수 있었고, 탐색을 통해 자신의 진로로 설정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