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광복 80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 진행
책 구매시 굿즈 선택 차감 포인트 현금 기부
[서울=뉴시스] 조기용 기자 = 인터넷서점이자 티켓 예매 플랫폼인 예스24가 광복 80주년 기념을 기념해 대한적십자사와 '독립운동가 후손 돕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캠페인은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부 기획전으로,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오는 10월 전액 기부되고,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는 취지로, 광복절 추천 도서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예스24는 기획전 도서 구매자에게 기획전 전용 굿즈를 사은품으로 지급하고, 차감된 포인트를 현금화해 기부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기획전 페이지에서 원하는 도서의 구매 버튼을 누른 후, 사은품으로 '무궁화 & 태극기 와펜 + 독립운동가 북마크 세트'를 선택하면 된다. 이때 차감되는 YES포인트는 3000원으로, 굿즈 선택 수량에 따라 최종 기부금이 결정된다.
더불어 예스24는 필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독서 커뮤니티 '사락'을 통해 '#대한독립만세' 필사 챌린지를 진행해 기획전 페이지에 소개된 광복절 추천도서 속 한 문장을 필사한 사진과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참여자에게 YES상품권 500원이 지급된다.
조선영 예스24 도서사업본부장은 "광복 80주년이라는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여 미래 세대를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 후손을 돕는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xcusem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