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농협, 월평중학교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 등

기사등록 2025/08/12 15:28:40
[울산=뉴시스] 울산농협(본부장 이종삼)은 12일 월평중학교에서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꾸준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사진= 울산농협 제공) 2025.08.12.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울산농협(본부장 이종삼)은 12일 월평중학교에서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꾸준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성장기 청소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 규칙적인 아침 식사를 통해 건강 증진과 학업 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지역 쌀 소비 촉진과 농업·농촌 발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는 울산농협 이종삼 본부장을 비롯한 정기영 단장 등 울산농협 직원들과 월평중학교 교장, 교무부장, 행정실장, 학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등굣길 학생들에게 국내산 쌀로 만든 소세지빵과 울산배로 만든 수제 탄산음료를 나누며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알렸다.


◇울주군, 친절공무원 격려 간담회 개최

울산 울주군은 12일 올해 2분기 친절공무원 격려 및 민원 업무 담당자와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선정된 친절공무원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울주군청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등에서 칭찬 사례가 접수된 공무원 15명이다.

기초연금, 민원서류 발급, 부동산 등 다양한 민원 분야에서 친절하고 성실한 응대로 군민으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윤덕중 부군수가 참석해 민원 현장에서 군민과 직접 소통하며 친절 행정을 실천하는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건의사항 등 의견을 수렴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