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메디컬센터 선승훈 의료원장, '인니 정부 표창' 받았다

기사등록 2025/08/11 15:05:00
[대전=뉴시스] 선메디컬센터 선승훈 의료원장이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사진=선메디컬센터 제공) 2025.08.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선메디컬센터는 최근 선승훈 의료원장이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에서 열렸다. 발리 덴파사르에 위치한 누라선발리 병원 건립을 이끌어 인도네시아 보건 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센터는 병원 설계와 건축 컨설팅을 주축으로 병원 경영 노하우 전수, 인도네시아 의사, 간호사, 행정 인력 연수 교육, 첨단 의료 장비 선정 등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그동안 인도네시아에 없었던 한국형 종합 건강 검진 시스템을 발리에 최초로 도입하기도 했다.

누라선 발리 병원은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글로벌 헬스 어워드 2025에서 대상을 받고 2025 브라보 서밋 어워드에서 병원 통합 정보 시스템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선승훈 의료원장은 "누라선 발리 병원의 성공적인 개원은 선병원 단독 성과라기보다 대한민국 의료 발전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인도네시아 의료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191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