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일까지 접수
저출산·청년 정착·고령사회 대응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군민 공감형 인구정책 메시지 발굴을 위해 '인구정책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자 내외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슬로건을 통해 인구감소 대응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군정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인구정책 관련분야로 ▲저출산 극복 ▲청년 정착 ▲고령사회 대응 등이다.
공모 기간은 내달 4일까지다. 군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 등으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슬로건은 정책 연관성, 창의성, 공감도, 표현력, 활용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10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슬로건은 향후 포스터, 리플릿,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미지 등 인구정책 홍보자료·캠페인 문구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김명기 군수는 "인구문제는 군민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야 할 과제"라며 "공모전을 통해 군민의 창의적인 생각과 목소리가 인구정책에 직접 반영되는 군민 참여의 장이 되고 한 줄의 문장이 횡성의 긍정적인 인구변화를 이끄는 새로운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